본문 바로가기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최근 건강과 체중감량에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는 이들에게 아로니아라는 식품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자세히 살피지 않으면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블루베리를 닮았는데 아로니아분말이나 아로니아 즙으로 선보이고 있어 아로니아의 효능과 먹는법에 대한 의문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떫은 맛이 특징인 이렇게 떫은 맛이 특징인 아로니아는 왕의 열매, 천연 눈 영양제, 베리의 제왕 등 수 많은 별명이 있는데 그만큼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건강과 다이어트는 물론 눈과 변비에도 효능이 있는 음식이라 다양한 질병을 앓고 있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미용과 건강을 동시에 잡아주는 왕의 열매인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로니아 먹는 방법

 

아로니아는 블루베리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눈 피로 회복, 각종 염증 완화에 좋다고 합니다.

 

아로니아의 경우 신맛과 단맛 떫은맛이 같이 느낄 수 있어 바로 수확한 아로니아를 먹기보다는 아로니아 분말, 냉동 아로니아, 후숙 된 아로니아 등으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아로니아 우유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 만드는 방법은 냉동 아로니아와 분말을 함께 넣은 후 우유, 꿀을 넣고 믹서에 갈아서 섭취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시중에 판매되는 아로니아 분말은 요거트에 넣거나 바나나, 시럽, 우유 등과 섞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생 아로니아 먹는 방법은 껍질째 먹어 아로니아 효능을 모두 느낄 수 있는데 아로니아 분말도 아로니아껍질까지 갈아낸 것이 좋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물론 아로니아도 블루베리 못지않게 우리몸에 다양한 이점을 남겨주는데 우선 이렇게 떫은 맛이 특징인 아로니아는 블루베리에도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것이 블루베리보다 아로니아에 4배나 더 풍부하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이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가 나오는 것을 낮춰줘 몸 속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으며 활성산소라는 것은 산소가 너무 많이 생겨 산화작용을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 활성산소가 몸 속에서 많이 생성되면 세포를 공격해 노화를 일으키는데 이러한 악영향을 끼치는 활성산소 제거를 위해 아로니아를 먹게되면 우리눈을 괴롭히는 안구건조의 완화와 자궁근종, 생리불순, 생리통 등 여성 질환의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데 아로니아를 생으로 먹으면 식이섬유가 가득해서 다이어트를 하다 생긴 변비를 없애주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아로니아의 원액 효과는 강한 항산화 효과로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식품이라고 하니 적당량을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로니아 부작용

 

아로니아의 부작용은 저혈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칼륨 함량이 너무 높아지게 되면 혈압이 너무 낮아지는 저혈압을 일으킬 수 있으며 저혈당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여기까지 아로니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및 부작용, 효능에 관한 내용들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