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 탈모에 좋은 음식은?

주로 남성에게 나타나던 탈모가 최근에는 여성에게도 빈번히 발생하면서 탈모 예방은 이제 여성들에게도 중요한 과제가 되었습니다.

 

여자 탈모의 경우, 머리 중앙의 긴 가르마 주변부터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하는 정수리 탈모의 성격을 주로 보이며, 초기에는 파마나 펌을 통한 헤어스타일링으로 임시 대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르마의 경계가 점차 걷잡을 수 없이 넓어지면서 두피 전반에 걸쳐 머리카락이 탈락하는 전두탈모증으로 증상이 확대될 수 있어 여성탈모 원인에 기반한 개선방안을 초기에 마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여자 정수리 탈모의 원인은 주로 간헐적인 다이어트로 인한 생활습관의 불규칙과 일상 중 과도한 스트레스에 따른 혈액순환의 장애가 지적되고 있습니다.

 

균형 잡히지 않은 음식 섭취로 머리카락과 두피에 적절한 영양소가 보충되지 못하고, 스트레스에 따른 혈류 흐름의 저하가 영양소 공급마저 제한해버리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여성탈모 원인에 해당된다면 3요소(머리카락, 두피, 혈류)를 고루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좋은데 최근에는 모발에 좋은 음식을 한데 모아 간편하고 효율적이면서도 3요소의 관리를 종합적으로 할 수 있는 모발관리 복합식품을 섭취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탈모방지를 위해 모발관리 복합식품에 3요소를 관리할 수 있는 성분이 모두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 머리카락의 생물학적 기능은 두피를 보호하는 것이지만, 현대를 살아가는 여성에게 건강한 모발은 개인의 자존감과 삶의 질을 높이는데도 중요하게 작용하게 됩니다.

 

이에 일부 여성들은 당장 부족해보이는 머리숱을 채우기 위해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을 찾는데만 몰두하는 경우도 있으며, 맥주효모나 검은콩 가루 효능 같은 정보에만 국한되어 성분을 단편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대표적이이지만, 근본적인 탈모 개선은 머리카락, 두피, 혈류의 유기적 관리 여부에 따라 크게 좌우된다는 점을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여성 탈모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머리숱 많아지는 법에 해당하는 단백질 보충에만 신경쓸 것이 아니라 이와 함께 지탱을 담당하는 두피, 영양소 공급을 관여하는 혈류의 관리를 고루 할 수 있는 음식 섭취가 효율적인데 그 방법 중 하나로 모발관리 복합식품을 선택할 때는, 함유 성분을 꼼꼼히 따져 섭취하는 자세가 현명한 방법입니다.

 

여성 탈모에 좋은 음식 - 한련초 

 

국화과 한해살이 풀에 해당하는 한련초는 예로부터 탈모 개선을 위한 약재로 자주 사용되어 오던 약초인데 최근에는 한련초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염증 개선을 비롯한 지루성 두피염 증상을 예방하는데도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욱이 한련초에는 두피와 같은 상피조직을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A도 풍부해 쾌적한 두피 환경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차조기잎으로도 불리며 다량의 항산화 성분을 함유해 혈액 내 독소 배출 및 혈행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약초라고 합니다.

 

여성 탈모에 좋은 음식 - 맥주효모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두피와 머리카락에 영양공급이 수월하도록 도울뿐만 아니라 신체 전반적인 면역력을 증진시켜 탈모가 다시 재발하는 것 또한 대비할 수 있는데 다양한 성분 중에서도 핵심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은 맥주 제조 과정에서 생성되는 맥주효모입니다.

 

맥주효모에는 머리카락 구성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단백질이 닭고기나 소고기 같은 동물성 단백질 식품보다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단백질을 구성하고 있는 아미노산 구조 또한 머리카락의 구조와 상당부분 유사해 유효성분이 머리카락으로 이동하기도 쉽고 흡수율도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상 여기까지 여성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선피부염 증상과 치료  (0) 2020.02.07
눈건강에 좋은 음식  (0) 2020.02.05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음식  (0) 2020.01.30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 테스트  (0) 2020.01.23
국가장학금 종류와 신청  (0) 2020.01.21